기업 수익가치로 보는 글로벌 자본시장과 버블

기업 수익가치로 보는 글로벌 자본시장과 버블
 
 
 
아고라는
특정시기만 되면 좀비들이 기어나와서 나와서 설치고 다닌다.
자본시장을 논할려면
자본시장에 대해서 아는 놈이 나와서 설치면 그것은 지식을 습득하는 기회가 된다.
그런데
똥인지 된장인지도 모르는 쓰레기들이 나와서 설치면 그것은 생활에는 전혀 도움이 안되는 썩은 냄새나 풍기는 쓰레기 배출구가 되는것이다.
 
그래서
굿머닝님이 아고라를 좀비들의 쓰레기 배출구라고 하는것이다.
그렇다면
좀비들이 배출하는 쓰레기의 유형을 한번 알아보고 가자.
 
올 해
채권 매수자금으로 해외에서 들어온 자금만 11조가 넘는다.
이런 자금을
캐리트레이드 자금이라고 한다.
 
물은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흐른다.
 그렇다면
돈은 금리가 낮은곳에서 높은곳으로 흐른다.
 
캐리 트레이드 자금이라는것은 이렇게 금리가 낮은 나라의 돈을 빌려서 금리가 높은곳으로 이동시켜서 금리차익과 환 차익 수익을 추구하는 자본이다.
결국
올 해 들어온 11조원은 애초부터 언제든지 차익을 실현하고 이탈할 자본이엇다는 것이다.
 
그런데
이렇게 유입된 캐리 트레이드 투자금이 2조를 팔았다고 마치 이것이  한국 금융시장이 무너지는 전주곡인양 주둥이 거품물고 디비지는 미친놈도 있다.
이런 놈은 대가리에 똥만 가득채워서 다니는 대가리가 빈 놈이라고 보면 틀림이 없습니다.
 
울 나라 금융자본 시장을 자세히 들여다 보라. 
몇 조가 이동한다고 충격을 받고하는 20년전 양은냄비가 아니다.
저런 놈들은
20년 전의 IMF 시태 때 충격을 너무 먹어서 진화가 중단된 원시인으로 이해를 하면 된다.
 
주식시장은
상장기업의 시장 지배력이 주가수익 가치로 나타난다.
전세계 상장기업들의 주가수익 가치를 보면 현재 우리나라 기업들의 주가수익가치가 선진국과 이머징을 통털어서 가장 높은 상황이다.
이 말은
기업 이익에 비해서 현재 주가가 낮다는 의미이고 버블이 끼잊 않은 시장이며 우리기업들이 회복기의 글로벌시장을 지배하고 있다는 말이나 같은 의미다.
 
눈까리는
폼으로 달고 다니지 말고 지난 하반기 부터 우리나라 기업들의 매출증가율을 보라.
글로벌  경기회복기를 맞아서 계속해서 두자리수 성장을 하고잇는 중이다.이번 달에는 20일까지 무려 30% 수출성장을 기록중이다.
 
현재 상황이 이러한데 클린똠 같은 어벙이 세기는 뜬금 없이 기업부채가 어저고 저쩌고 뜬금없이 주둥이를 놀리고 있다.,
 
중국의 기업부채는 166%라는 폭발 수준이다.
또한
이머징 마켓 평균 기업부채는 103%나 된다.
그런데
우리나라 기업부채는 딱 100%다.
이런 시실적인 데이터를 두고도 멍청이 세기는 시실을 왜곡하고 호도하는것이다.
중국이
울 나라 기업보다 훨씬 더 좋다라고?
 
정리하자.
 
글로벌 주요 상장기업들중 우리나라 기업들의 주가수익 가치가 가장 높다라고 했다.이 말은 기업들의 실적보다 주가가치가 현재 낮게 평가되어 있다는 뜻이다.
이것을 다른말로 표현하면 우리나라 주식시장에는 아직 버블이 없습니다는 말이다.
그런데
기업 평균부채는 이머징 마켓 평균보다도 낮다.
 
그렇다면
등신아닌다음에야 너 같으면 우리나라에서 투자중인 실물 다팔고 버블이 끼어있는 곳으로 기어나가겟니?
참고로
우리 주식시장에 투자중인 외국인 투자비중은 시가총액의 약 35% 정도다.
 
이 중에서
미국자본이 절대다수이고 그 다음 영국 투자자본이 8% 장도 된다.이런 자본은 외국인 투자자본이라고 하지않고 토종화된 자본이라고 보면된다.
팔라고해도 나갈자본이 아니라는 소리다.
 
올 해
상반기 기준 전세계 펀드총액은 700조 달러를 넘었다.
우리주식시장에 들어와 잇는 투자자본은 여기에 비하면 껌 값이다.
그 만큼 시장에 돈이 흘러 넘치고 있다는 소리다.
 
모르면
주둥이 닫고 가르쳐 주는것이나 달달 외우는것이 민폐를 끼치지 않는것이야.
 
미국발 금융위기 때는
선 대인이라는 걸출한 인재가  신돈이 같이 등장해서 아골 좀비들을  현혹시켜서 말아먹게 하더니  작년에는 도봉 박 홍기라는 녀석이 되지도 않은 바젤 3로 현혹을 하더니 올 해는 또 어떤 놈들이 순진한 좀비들을 똥통에 처박을지가 궁금헤 진다.
 
글로벌
금융자본들의 행태나 트릭 그리고 액션에 대해서 아직 걸음마질도 못하는 무식한 녀석들이 뭔 세상을 다아는척 까불락거리고 다니냐.
알량한 지식으로 자본시장이 이해가 된다면 우리나라에서 가장 부자는 서울대학교 경제학과 교수들이 되어야 한느것이야.
무슨 말인지 이해가 되니?
실물자산 시장은 그런 짧은 대가리로 책 몇 권보고 아고라에 와서 개같이 짖어 된다고 설득되는것이 아니다.
 
지금은
너도 나도 겸손해져야 할 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