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개인투자자들의 적 공매도의 필요 악

저도 공매도로 인한 주가 하락 영향을 알기에 주식대여를 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공매도가 없다면 아마도 주식은 지금처럼 활성화 되지 않고 몇몇 사람들만의 시장으로 전락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하게 됩니다.
 
주식 시장을 활성화 하고 안정화시키는데는 공매도가 필요악이라 생각합니다.
만약 공매도가 없다면 주식 가격은 실제가치에 비해 너무도 왜곡되는 가격으로 갈 가능성이 많습니다.
 
전부 상승 하기만 바라는 투자를 하게 된다면 실제가치를 판단하기 어려울 것
 
오르고 있는 주식은 아무도 팔려고 하지 않기 때문에 정확한 가치를 판단하기 어려우며 가격은 실제가치 보다 너무나 큰 가격차를 형성하여도 팔기를 주저하다가 누군가 먼저 팔기 시작하여 꼭지를 찍고 내려올 때는 반대로 아무도 살려고 하지 않기 때문에 손절을 할래도 할 수가 없는 상황들이 많이 발생합니다.
 
이 것으로 어느 정도 완화 해주는 것이 공매도입니다.
 
공매도 투자자는 오르고 내리면서 적절한 주가를 형성하게 하는 역활도 있습니다.
 
어느정도 올랐다 싶으면 공매도로 팔고 주가가 어느정도 하락했다 싶으면 반대로 매수하고를 반복하여 수익을 내기 때문이죠.
 
공매도가 들어오는 주식은 말 그대로 실제 가치보다 주가가 높다고 판단될 때입니다. 이것을 신호로 주가의 가치를 판단하는 것도 중요한 투자 방법입니다.
 
공매도가 가치를 왜곡하는 경우도 있으나 그것은 일부 늑정 종족에 한할 것입니다. 그런 주식은 일반인들이 접근하면 안되겠습니다.